A현지 자택에서 물건을 수령하고자 하는 날짜에서 운송기간을 뺀 날짜에 포장하시면 됩니다. 나라마다 운송기간이 차이가 있으며, 고객님께서 입국하지 않았을 경우 통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영업 담당자와 상의 후 날짜를 결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Q주말에도 이사를 할수 있나요?
A불가피하게 고객님께서 주말에 포장을 하셔야 한다면 본사에서는 주말 운영 팀을 파견하고 있습니다. 영업 담당자도 고객님의 댁에 방문하여 원활한 운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Q포장 인원은 몇분이 오나요?
A20cbm 이상일 경우는 4명 배치, 10cbm 일 경우 2명 배치됩니다. 사다리차 이용 시 사다리 기사 한명이 배정되며 주방용품이 많을 시에는 여성 전문가를 배치합니다.
Q포장작업 직원분들의 식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직원들이 점심식사를 위해 외부로 나가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따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Q포장작업 직원들에게 팁을 줘야 하나요?
A당사 회사 규정상 포장직원이 팁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Q포장작업은 몇시쯤 끝나나요?
A고객님 댁의 작업환경이나 짐의 규모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20FT 현장 작업은 오후 4시, 1톤화물 물량은 오전완료, 소량화물은 1~2시간 이내에 작업이 완료됩니다.
Q비나 눈이 올 경우 포장작업이 가능한가요?
A비나 눈이 올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작업을 합니다. 집안에서 포장하며 컨테이너 STUFFING 작업도 저희 물류창고 안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눈과 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Q이사비용이 견적시 보다 늘어나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요?
A고객님께서 화물을 계약 시 보다 추가로 구입하여 보내시게 되면 운송비용 증가는 불가피하게 됩니다. 또한 포장 장소 추가나 한곳 이상 배송, 창고 보관을 요청하실 경우 많은 인원수를 추가 배정 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사전 계약 할 때 정확한 상담을 받아 비용예산에 착오가 없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Q운송비 결제는 언제까지 해야 되나요?
A한국에서 전액 완납하시는 방법과 현지에서 후불지급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비용을 납부하실 경우 입금하신 계약금을 뺀 나머지 금액중 50%는 한국에서 지불하여 주시고 나머지 50%는 현지 사무소로 현지화폐로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현지 사무소로 송금하실 경우 통관 완료후 배송날짜가 확정되면 송금해 주시면 됩니다.
Q이불을 압축해서 보내도 되나요?
A도착지 세관에서 검사할 경우 압축팩을 개봉하게 되면 내용물이 압축팩 밖으로 나오게 되어 오염이나 분실의 위험이 있으므로 압축팩은 이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Q운송비용은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A네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합니다.
Q해외이사 진행시 무료보관 해주시나요?
A아넥스 파주 물류센터와 안성 물류센터에서 한달간 무료보관이 가능합니다. 이후 보관비는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Q출국일이 변경되면 알려 드려야 하나요?
A고객님께서 입국하지 않은 상태에서 컨테이너가 도착하게 되면 통관이 지연될수 있고 보관료 등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출국일 시점에 맞춰서 미리 선적 스케줄을 변경할수 있도록 모든 특이사항은 아넥스 영업 담당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Q아직 도착지 주소가 미정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현지 배송주소가 없어도 화물 운송은 가능합니다. 선적시 목적지 주소를 아넥스 현지 파트너 주소로 신고후 통관진행 준비를 진행하게 됩니다. 정확한 주소가 나오면 현지 사무소로 연락을 주시면 그 주소로 배송이 됩니다. 배송지 주소가 나오지 않더라도 비상연락망이나 지인 분들의 연락처는 미리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Q통관시에 세금이 발생되나요?
A대부분의 나라가 이사화물은 면세지만 나라마다, 비자타입, 화물의 종류에 따라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아넥스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Q도착지에서 추가되는 비용이 있나요?
A세관 검사가 있을 경우에는 검사비는 도착지 세관에서 고객님께 직접 청구를 하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비용은 미리 알려 드실 수 없으며, 검사 완료 후 추가로 청구됩니다.
Q물건 배송시 한국사람이 같이 오나요?
A한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몇몇 나라의 주요 도시는 한국인 관리직원분이 입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Q이삿짐을 여러 번 보내도 되나요?
A이사화물은 면세 통관이기 때문에 횟수와 거주기간을 중요시 합니다. 각 나라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Q"DOOR TO DOOR"로 계약을 했는데 국내이사 할때 처럼 모든짐을 정리하여 주나요?
A일반적인 해외이사는 자택안까지 짐을 넣어 드리는 서비스이며, 포장해체, 정리, 조립은 고객님께서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Q이미 보험청구를 통해 보상을 받았는데 추가로 파손이 발견된 경우 2차보상이 가능한가요?
A이미 보험회사에 접수되었거나, 보상처리를 받으신 경우에는 추가로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에 꼼꼼히 체크하신 후 한꺼번에 청구해 주시기 바랍니다.
Q통관시 세관에 직접 나가야 하나요?
A해외이주화물 통관시 본인이 세관에 입회하는 것이 원칙이나, 당사는 고객님의 편의를 위해 위임장을 받아 대리통관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Q이사화물 통관시 필요한 서류가 뭔가요?
A내국인, 외국 시민권자, 외국 영주권자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조금씩 다르니 수입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공통서류 : 여권사본, 출입국사실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이사물품반입내역서, 선적서류 시민권자는 거소증, 영주권자는 고용계약서 or 임대차계약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Q해외에서 사용하던 자동차를 가져오려고 하는데 필요 서류는 무엇인가요?
A내국인, 외국 시민권자, 외국 영주권자에 따라서 필요한 서류가 조금씩 다르니 수입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공통서류 : 여권사본, 출입국사실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차량타이틀, 차량구매영수증(중고차 제외), 보험증서, 이사물품반입내역서, 선적서류 시민권자는 거소증, 영주권자는 고용계약서 or 임대차계약서가 추가로 필요합니다.
Q외국에서 사용했던 사무실 용품을 같이 가지고 와도 되나요?
A이사화물과 같이 가지고 오셔도 되지만 이사화물이 아니기 때문에 세금부과 대상 물품입니다.
Q운송비 결제는 언제까지 하면 되나요?
A고객님의 이사화물 한국 입항 시점에 맞추어 입금해 주시기 바랍니다.
Q물건 한국 도착후 언제쯤 받아 볼수 있을까요?
A부산이나 인천항에 컨테이너 도착하여 세관에 입고 되어 통관, 배송 될때까지 3~7일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서울, 경기 지역은 세관통관 후 당일 배송완료 됩니다.
Q"DOOR TO DOOR"로 계약을 했는데 국내이사 할때 처럼 모든짐을 정리하여 주나요?
A일반적인 해외이사는 자택안까지 짐을 넣어 드리는 서비스이며, 큰 가구나 전자제품의 경우 포장해체, 조립, 정리하여 드리고 작은 박스들은 고객님께서 직접 정리 하여 주셔야 합니다.
Q삼국간이사도 보험가입이 가능한가요?
A네. 삼국간이사도 보험가입이 가능합니다. 당사는 세계 최대 보험사 ACE 에 적하보험 가입으로 화물의 파손이나 분실 등 운송 중 발생할 수 있는 모든 특이상황을 대비하고 보장해드리고 있습니다. 보험가입이 되지 않는 몇몇 국가들도 있으니 미리 영업당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