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EX MOVE U

마음을 사로잡는 서비스!

FAQ

  • Q해외이사 포장작업은 언제쯤 하면 하나요?
  • A현지 자택에서 물건을 수령하고자 하는 날짜에서 운송기간을 뺀 날짜에 포장하시면 됩니다.
                 나라마다 운송기간이 차이가 있으며, 고객님께서 입국하지 않았을 경우 통관이 되지 않기 때문에 영업 담당자와 상의 후 날짜를 결정하시는것이 좋습니다.
  • Q주말에도 이사를 할수 있나요?
  • A불가피하게 고객님께서 주말에 포장을 하셔야 한다면 본사에서는 주말 운영 팀을 파견하고 있습니다.
                 영업 담당자도 고객님의 댁에 방문하여 원활한 운송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 Q포장 인원은 몇분이 오나요?
  • A20cbm 이상일 경우는 4명 배치, 10cbm 일 경우 2명 배치됩니다.
                 사다리차 이용 시 사다리 기사 한명이 배정되며 주방용품이 많을 시에는 여성 전문가를 배치합니다.
  • Q포장작업 직원분들의 식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직원들이 점심식사를 위해 외부로 나가기 때문에 고객님께서 따로 준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Q포장작업 직원들에게 팁을 줘야 하나요?
  • A당사 회사 규정상 포장직원이 팁을 받을 수는 없습니다.
  • Q포장작업은 몇시쯤 끝나나요?
  • A고객님 댁의 작업환경이나 짐의 규모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보통 20FT 현장 작업은 오후 4시, 1톤화물 물량은 오전완료, 소량화물은 1~2시간 이내에 작업이 완료됩니다.
  • Q비나 눈이 올 경우 포장작업이 가능한가요?
  • A비나 눈이 올 경우에도 정상적으로 작업을 합니다.
                 집안에서 포장하며 컨테이너 STUFFING 작업도 저희 물류창고 안에서 진행하기 때문에 눈과 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 Q이사비용이 견적시 보다 늘어나는 것은 무엇 때문인가요?
  • A고객님께서 화물을 계약 시 보다 추가로 구입하여 보내시게 되면 운송비용 증가는 불가피하게 됩니다.
                 또한 포장 장소 추가나 한곳 이상 배송, 창고 보관을 요청하실 경우 많은 인원수를 추가 배정 하게 되는 경우입니다.
                 사전 계약 할 때 정확한 상담을 받아 비용예산에 착오가 없이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Q운송비 결제는 언제까지 해야 되나요?
  • A한국에서 전액 완납하시는 방법과 현지에서 후불지급 하시는 방법이 있습니다.
                 현지에서 비용을 납부하실 경우 입금하신 계약금을 뺀 나머지 금액중 50%는 한국에서 지불하여 주시고 나머지 50%는 현지 사무소로 현지화폐로 입금해 주시면
                 됩니다.
                 현지 사무소로 송금하실 경우 통관 완료후 배송날짜가 확정되면 송금해 주시면 됩니다.
  • Q이불을 압축해서 보내도 되나요?
  • A도착지 세관에서 검사할 경우 압축팩을 개봉하게 되면 내용물이 압축팩 밖으로 나오게 되어 오염이나 분실의 위험이 있으므로 압축팩은 이용하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 Q운송비용은 현금영수증 발급이 가능한가요?
  • A네 현금영수증 발급 가능합니다.
  • Q해외이사 진행시 무료보관 해주시나요?
  • A아넥스 파주 물류센터와 안성 물류센터에서 한달간 무료보관이 가능합니다. 이후 보관비는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Q출국일이 변경되면 알려 드려야 하나요?
  • A고객님께서 입국하지 않은 상태에서 컨테이너가 도착하게 되면 통관이 지연될수 있고 보관료 등 추가로 비용이 발생될수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이 발생하지 않기 위해서는 출국일 시점에 맞춰서 미리 선적 스케줄을 변경할수 있도록 모든 특이사항은 아넥스 영업 담당자에게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Q아직 도착지 주소가 미정인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A현지 배송주소가 없어도 화물 운송은 가능합니다. 선적시 목적지 주소를 아넥스 현지 파트너 주소로 신고후 통관진행 준비를 진행하게 됩니다.
                 정확한 주소가 나오면 현지 사무소로 연락을 주시면 그 주소로 배송이 됩니다.
                 배송지 주소가 나오지 않더라도 비상연락망이나 지인 분들의 연락처는 미리 꼭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 Q통관시에 세금이 발생되나요?
  • A대부분의 나라가 이사화물은 면세지만 나라마다, 비자타입, 화물의 종류에 따라 세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아넥스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Q도착지에서 추가되는 비용이 있나요?
  • A세관 검사가 있을 경우에는 검사비는 도착지 세관에서 고객님께 직접 청구를 하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비용은 미리 알려 드실 수 없으며, 검사 완료 후 추가로 청구됩니다.
  • Q물건 배송시 한국사람이 같이 오나요?
  • A한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몇몇 나라의 주요 도시는 한국인 관리직원분이 입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Q이삿짐을 여러 번 보내도 되나요?
  • A이사화물은 면세 통관이기 때문에 횟수와 거주기간을 중요시 합니다. 각 나라마다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사전에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 바랍니다.
  • Q"DOOR TO DOOR"로 계약을 했는데 국내이사 할때 처럼 모든짐을 정리하여 주나요?
  • A일반적인 해외이사는 자택안까지 짐을 넣어 드리는 서비스이며, 포장해체, 정리, 조립은 고객님께서 별도의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 Q이미 보험청구를 통해 보상을 받았는데 추가로 파손이 발견된 경우 2차보상이 가능한가요?
  • A이미 보험회사에 접수되었거나, 보상처리를 받으신 경우에는 추가로 보상이 불가능합니다. 사전에 꼼꼼히 체크하신 후 한꺼번에 청구해 주시기 바랍니다.